아마존닷컴 미국 회사 과거 역사, 역대 CEO, 경제적 가치
아마존닷컴은 소비자들이 모든 것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가장 큰 규모의 소매시장이다. 제프 베조스가 시작한 회사로서 영화,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등을 하는 거대한 회사입니다. 지금부터 아마존닷컴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닷컴 과거 역사
아마존은 제프 베이조스가 1994년에 온라인 서점으로 설립되었다. 베조스는 설립 전 금융 분야에서 일했으며 기술과 인터넷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소매업 시장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한 그는 전통적인 서점보다 더 다양한 책을 제공하는 온라인 상점을 만들기 시작했다. 회사는 워싱턴에 있는 베조스의 차고에서 운영을 시작했고, 몇 달 안에 미국 50개 주와 전 세계 45개국의 고객들에게 책을 판매했다. 아마존이 성장함에 따라, 영화, 음악, 그리고 전자제품과 같은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로 확장되었다. 1990년대 후반까지,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소매업체 중 하나가 되었다. 2002년 아마존은 기업들이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 자원과 저장 공간에 접근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인 아마존 웹 서비스 AWS를 출시했다. AWS는 매년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여 아마존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수익성이 높은 기업 중 하나가 되었다. 2000년대와 2010년대에 아마존은 새로운 시장과 상품 카테고리로 계속 확장했다. 아마존은 전자책 단말기와 아마존 에코 스마트 스피커와 같은 자체 가전제품 상품을 도입했고 JAPOS와 홀푸드를 포함한 많은 회사들을 인수했다. 이러한 공격적 성장세는 지난 20년간 아마존의 성공을 이끌어내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아마존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마존닷컴 역대 CEO
아마존은 1994년 설립 이후 제프 베이조스, 앤디 재시, 제프 월크 등 3명의 CEO가 있다. 제프 베이조스는 1994년 아마존을 설립하고 2021년 7월까지 CEO직을 사입했다. 아마존은 베조스의 주도하에 2023년 5월 기준 시가총액 1조 6000억 달로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소규모 온라인 서점 중 하나로 성장했다. 베이조스는 고객 서비스, 혁신, 장기적인 사고에 집중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의 세대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리더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다. 앤디 재시는 2021년 7월 제프 베이조스의 뒤를 이어 아마존 CEO가 되었다. 재시는 과거 아마존 웹서비스의 최고경영자로 지난 몇 년 동안 아마존의 성장을 이끌어왔다. 재시는 클라우드 프로그램에 대한 전문성과 혁신 및 고객 서비스에 대한 획기적인 운영을 한 것으로 유명하다. 제프 윌크는 2016년부터 2020년 은퇴할 때까지 아마존 월드와이드 소비자 부문의 CEO였다. 윌크는 아마존의 소매 사업을 감독하는 책임자로 아마존의 성장과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운영 효율성과 고객 서비스를 강조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아마존 최고 경영진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위 세명의 CEO들은 지난 20년간 아마존의 성장과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그들의 리더십은 아마존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기업 중 하나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다.
아마존닷컴 경제적 가치
아마존의 경제적 가치는 일자리 창출, 시가총액, 소비자 혜택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가 있다.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고용주 역할을 하는 기업이다. 2023년 현재 130만 명 이상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아마존은 소매, 물류 및 기술을 포함하여 폭넓은 산업 및 다양한 직업 유형에 걸쳐 운영됩니다. 아마존의 고용과 확장은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동시에 경제 성장을 활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아마존은 2023년 5월까지 시가총액이 약 1조 6천억 달러가 넘는 세계에서 가장 성장가치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투자자들이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성장과 혁신 가능성을 인식하게 되면서 회사 주가는 계속해서 꾸준히 상승했다. 이러한 높은 시가총액은 투자자들과 시장이 수익을 창출하고 성장을 이끄는 아마존의 능력에 두는 가치를 반영한다. 아마존은 전통적인 소매 모델을 획기적으로 구축하여 소비자들이 과거보다 낮은 가격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이것은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인식을 갖게 했는데, 이것은 소비자들이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기꺼이 지불하는 가격과 지불하는 실제 가격의 차이이다.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의 능력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었다.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클라우드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혁신의 선두 기업이 되었다. R&D에 대한 회사의 투자는 또 다른 산업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아마존의 경제적 가치는 일자리 창출, 수익창출, 혁신 추진력, 소비자 혜택 창출능력 등을 반영하여 여러 가지 측면이 있다. 회사가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발전함에 따라 세계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료 서비스 기업 매케슨 과거와 현재, 설립자, 전망 (0) | 2023.05.02 |
---|---|
미국 기업 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역사, CEO, 내재적 가치 (0) | 2023.05.01 |
미국 버크셔 해서웨이의 발자취, 세계적 가치, 창업자 (0) | 2023.05.01 |
미국 기업 엑손 모빌의 내력, 성장가치, 최고경영자 (0) | 2023.05.01 |
기업 월마트의 연혁, 현재 CEO, 재무정보와 전망 (0) | 2023.05.01 |
댓글